❤다이빙 예약시 안내사항❤
-
발리카삭 다이빙은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면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
까빌라오 or 파밀라칸 다이빙투어는 장거리 투어비 $30 추가 됩니다. (최소진행인원 8인)
-
각 포인트당 공원 입장료(팡라오 100페소, 발리카삭 $10)가 발생합니다.
-
장비대여비는 풀셋기준 1일 $25, 다이브컴퓨터 1일 $10입니다.
FUN 패키지 $110
-
대상 : 다이빙 라이센스 소지자
-
장소 : 돌호비치, 아로나비치, 발리카삭, 파밀라칸, 까빌라오 등
-
포함내역 : 팡라오 내 숙소 픽드랍 무료, 3회 보트다이빙, 수중가이드 동행, 중식 및 간식
-
불포함내용 : 국립공원 환경세, 장비렌탈, DM 개인요청
FUN 숙박패키지 $130
-
대상 : 다이빙 라이센스 소지자
-
장소 : 돌호비치, 아로나비치, 발리카삭, 파밀라칸, 까빌라오 등
-
포함내역 : 에덴리조트 1박(2인1실), 3회 보트다이빙, 수중가이드 동행, 조&중식 및 간식
-
불포함내용 : 국립공원 환경세, 장비렌탈, DM 개인요청, 싱글차지 박당 30불
팡라오(Panglao)
보홀은 잘 보호된 건강한 산호초를 배경으로 대형 부채산호들과 화려한 색상의 연산호, 다양한 작은 물고기들, 외해성 어류인 바라쿠다와 잭피쉬(큰눈전갱이) 무리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이빙포인트가 주로 리프다이빙(Reef Diving) 또는 월다이빙(Wall Diving)입니다. 보통 수심 3~6m의 리프 변두리에서 경사가 완만하게 진행되거나 급한 절벽에서 시작되며, 조류다이빙을 즐길수 있고, 다이빙을 끝날즈음에는 리프 주변로 상승하여 작은 접사생물들과 아기자기한 열대어류들을 관찰하며자연스럽게 안전정지가 가능하므로,초보자들에게도 안전한 다이빙 포인트입니다.
발리카삭(Balicasag)
에덴다이브에서 7km 정도 거리에 위치한 보홀의 마스코트 격인 섬입니다. 최근 생태보존을 위하여 체험다이빙이 금지되었으며, 사전 예약 없이는 입장이 불가한 국립공원입니다.
젠 세계 다이빙 포인트중 다섯손가락안에 드는 유명한 곳이며, 그 만큼 많은 다이버들이 찾기때문에 사전예약제를 진행하고 있어,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입장하지 못하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절벽지형 과 슬로프지형을 모두 즐기실 수 있으며,
거북이, 잭피쉬외에도 대형어종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포인트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연산호도 다이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밀라칸(Pamilacan)
파밀라칸이란 현지어로 “ 쥐가오리의 안식처’라는 뜻입니다. 팡라오섬에서는 한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섬의 북서쪽에 있는 수중 봉우리인 스네이크 아일랜드(가라앉은 섬이라해서 sunken Island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에는 바다뱀들이 많이 서식하며, 조류가 강한 곳이라 중급이상의 다이버들이 다이빙하실 것을 권합니다.
이 곳에서는 만타가오리, 바다뱀, 나폴레오피쉬, 푸질리어, 바라쿠다, 잭피쉬무리, 참치 등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작은 수중생물들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까빌라오(Cabilao)
보홀과 세부섬 사이의 세부해협쪽으로 돌출해 있는 섬으로, 팡라오에서 방카로 2시간정도 소요되는 곳으로 다소 장거리에 속합니다.
세부와 보홀 중간에 있어 양쪽다이버들 모두에게 귀한 포인트입니다.
상대적으로 사람의 손이 많이 닫지 않아 아름다운 산호군락이 잘 유지되고 있는 멋진 포인트입니다.
이 곳에서는 바라쿠다, 잭피쉬, 햄머해드샤크, 화이트팁 리프샤크 등이 있습니다.